全韩国最大的非盈利性公益团体

谈恋爱吗?请先报上你的MBTI

发布时间:2022-08-09   浏览量:49670

  

  1940년대 만들어진 성격유형 검사인 MBTI 테스트가 최근 한국 젊은 세대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미국 CNN이 조명했다.

  据美国有线电视新闻网(CNN)报道称,上个世纪40年代制定的人格类型理论模型—MBTI测试最近在韩国年轻群体中掀起了一股热潮。

  22일(현지시간) CNN은 "한국의 MZ세대가 데이트 상대를 찾는 데 MBTI를 적극 활용한다"며 "한국의 2030세대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상대를 알아가는 데 시간을 낭비하기 보다 MBTI를 통해 잘 맞는 사람을 골라 만난다"고 보도했다.

  22日(当地时间),CNN报道称:“韩国‘MZ世代’根据MBTI类型来匹配约会对象。现在20~30岁这批人更愿意根据MBTI来选择跟自己合得来的人,以节省时间。”

  🌟일으키다【他动词】引起 ,掀起

  서울의 대학생 윤모씨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난 분석적·논리적인 T와 맞지 않고 ESFP와 잘 맞는 것 같다"며 "궁합이 안 맞는 유형과 데이트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고 말했다.

  首尔某大学的学生尹某在接受该媒体采访时表示:“善于分析、逻辑性强的T不适合我,ESFP应该挺适合我的。我觉得不需要浪费大量时间跟不适合我的类型约会。

  다른 대학생 이모씨도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MBTI 유형을 항상 알려준다며 "(내가) ENFP라고 말하면 다들 나에 대해서 잘 이해하게 되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다"고 했다.

  另一位大学生李某也表示:“经常会跟第一次见面的人说我的MBTI类型。我一说自己ENFP的话,大家就能大致了解我是什么性格的人了,非常省事。”

  기업도 MBTI 열풍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MBTI 유형에 따라 어울리는 여행지 추천 서비스를 실시했다. 제주맥주는 각 유형을 새긴 맥주캔을 출시했다. 한 구인사이트에는 '열정적이며 혁신적'인 ENFP를 찾는다는 마케팅직 모집 공고가 올라오기도 했다.

  大批企业也在灵活运用MBTI。天堂集团开设了一项服务,可以根据客户的MBTI类型,推荐旅行地。济州啤酒也推出了刻有MBTI标识的啤酒包装。某招聘网站还发布了一则招聘广告,上面写着“营销岗等待着充满热情和革新精神的ENFP”。

  🌟논리적【名词】有逻辑的 ,有条理的

  🌟아끼다【他动词】节约 ,节省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MBTI의 인기가 많아진 이유를 두고 불안감이 커지면서 소속감을 얻고자 하는 심리 역시 강해진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有分析认为,MBTI在韩国年轻群体中这么火的原因在于他们越发的不安,越想要获得归属感。

  특히 CNN은 치솟는 집값, 취업 경쟁 등의 상황에 내몰린 한국 MZ세대 사이에서 MBTI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효율적인 수단으로 자리잡았다고 강조했다.

  美国有线电视新闻网(CNN)特别强调说:“在房价暴涨、就业竞争愈发激烈的情况下,MBTI成为节约时间的有效手段。”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는 "사람들의 불안감은 최근 커지고 있고 심리적으로 기댈 곳이 더 필요했을 것"이라며 "사람들은 확실히 집단에 소속되면 덜 불안해하는 경향이 있다"고 짚었다.

  檀国大学心理学系教授林明浩(音译)指出:“人们越发觉得不安,就更想寻找可以依靠的地方。当他们有归属感以后,这种不安感会减少。”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MBTI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건전하지 않을 뿐 아니라 과학적 근거도 결여돼 있다고 지적한다.

  但是也有很多专家指出,过分相信MBTI是不对的,因为它缺乏科学依据。

  🌟내몰리다【被动词】被迫使 ,被推动

  MBTI는 외향·내향, 감각·직관, 사고·감정, 판단·인식 등 지표에 따라 성격을 16개 유형으로 분류하고 이를 영어 알파벳 4개의 조합으로 표현하는 성격 검사다.

  MBTI是一种根据外向、内向、感觉、直观、思考、感情、判断、认识等指标,将性格分为16种类型,用4个英语字母组合而成的性格测试。

  캐서린 쿡 브릭스와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 모녀가 스위스 심리학자 칼 융의 이론에 기반해 만들었으며 2차 대전 당시 여성과 적합한 일자리를 찾는 데 사용됐다.

  该指标是由凯瑟琳·库克·布里格斯和她的女儿伊莎贝尔·布里格斯·迈尔斯以瑞士心理学家瑞士心理学家卡尔·荣格的理论为基础制定的,当时是被用来匹配二战时期适合女性们的工作。

  

  하지만 학계에서는 브릭스-마이어스 모녀가 공식적인 심리학 교육을 받지 않았으며 MBTI 결과에 일관성과 정확성이 없다는 비판들이 제기돼 왔다.

  但是学术界一直有人批评说,布里格斯-迈尔斯母女没有接受过真正的心理学教育,MBTI的结果也缺乏连贯性和准确性。

  MBTI 업체인 마이어스-브릭스 컴퍼니조차 현재 한국의 MBTI 활용법에 주의를 당부했다.

  MBTI企业—迈尔斯-布里格斯公司也嘱咐说,需要注意目前MBTI在韩国的使用。

  마이어스-브릭스 컴퍼니의 아시아태평양 총괄인 캐머런 놋은 "(한국의 MBTI 인기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다"면서도 "자신과 잘 맞는 연애 상대방을 찾기 위해 MBTI 테스를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迈尔斯-布里格斯公司亚太区负责人卡梅隆·诺特表示:“(MBTI在韩国这么火)我很满意。但是根据MBTI,寻找恋爱对象是不合适的。”

  이어 "우리 모두 '반대에 끌린다'는 표현을 알지 않느냐"며 "MBTI 유형이 자신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잠재적인 파트너를 배제하는 것은 멋진 사람과의 흥미로운 관계를 놓치는 일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接着,他补充道:“我们都知道‘异性相吸’的说法。因为MBTI不合适,就把潜在的对象排除在外的话,会错过很多有趣的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