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韩国最大的非盈利性公益团体

1亿点击率会员数涨4倍,这部漫改剧杀疯了!

发布时间:2021-11-25   浏览量:52016

  

  토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이 효녀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韩国在线视频媒体平台(OTT) Tving自制剧《酒鬼城市女人们》成绩喜人。

  '술꾼도시여자들'은 하루 끝의 술 한잔이 인생의 신념인 동갑내기 세 여자의 일상을 그린 본격 '기승전술' 드라마로 19세 미만 시청 불가 등급의 음주 콘텐츠다.该剧讲述了三个年龄相同且下班后一定要喝酒的女人的故事。因为题材是酒,所以19岁以下观众不能观看。

  티빙은 지난주 '술꾼도시여자들' 7·8화가 공개된 이후 유료 가입자 기여 수치가 전주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16日Tving表示,《酒鬼城市女人们》第7、8集播出后,付费会员比上周增加了3倍以上。

  剧情简洁

  드라마는 1억 조회 수를 기록한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TV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음주 장면이 매회 닭발과 순댓국, 민어회, 라면 등 맛있는 안주와 함께 등장한다.

  该剧改编自mikang创作的浏览量超1亿的网络漫画。曾经在电视上很难见到的喝酒场面,在这部剧中每一集都会出现,而且是和鸡爪、米肠汤、生鱼片、泡面等好吃的下酒菜一起出场。

  맥주병 뚜껑을 숟가락으로 '뻥' 소리가 나게 따는 것은 기본이고, 테이블에 깔린 유리잔에 소주와 맥주를 묘기 부리듯 콸콸 따라 붓는 진기명기가 펼쳐진다. 잔에 담긴 술을 한 번에 쭉 들이키도록 유도하는 "동구 밖~ 과수'원 샷~'"이라는 흥겨운 추임새도 빠지지 않는다.剧中除了用勺子开酒瓶,像耍杂耍一样倒烧酒和啤酒,还出现了不少像"东区外~果树‘一口干’"这样的喝酒助兴词。

  그렇다고 음주 장면만 나열하는 콘텐츠는 아니다. 주연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가 연기한 개성 뚜렷한 3인 3색의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但剧中并不是只有喝酒场面。主演李善彬、韩善花、郑恩地三人演绎三个个性鲜明的人物也是一大亮点。

  이선빈은 방송국 예능 작가 소희로 분해 직장 내 밉상 동료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공감을 자아내고, 한선화는 해맑고 솔직한 하이톤의 요가강사 지연을 연기하며 극에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정은지는 은둔형 종이접기 유튜버로 무심한 듯 보이지만 속정 깊은 지구를 연기한다.李善彬饰演电视台综艺作家昭熙,因遇到恶心人的同事而备感压力,这个角色也引起了观众们的共鸣。韩善花则饰演开朗坦率的高嗓门瑜伽教练智妍,为这部剧注入了活力。郑恩地饰演的是折纸油管up主,看似大大咧咧实则心思细腻。

  

  이들은 맨정신이라면 절대 하지 않았을 일들을 만취 상태에서 저지르기도 하고,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겠다고 다짐한 지 하루 만에 또다시 술병으로 고생하는 일상을 반복하며 '현실 웃음'을 준다. 세 명의 여성 캐릭터가 우정으로 똘똘 뭉쳐 서로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돼주는 연대도 주목을 받는다.她们在喝醉的情况下会做出些平常根本不会做的事情。她们也会在某一天下定决心不再喝酒,然后第二天又因为喝太多身体不舒服。如此反复,让观众们既有同感又觉得搞笑。三个女人通过友情紧密团结在一起,成为彼此坚强的后盾。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이 드라마를 1000% 즐기기 위한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为了让观众更好地欣赏tving原创电视剧《酒鬼城市女人们》(又译《酒鬼都市的女人们》),相关方面公开了该剧的看点,提高了人们的期待值。

  

  看点大公开

  특히 30대를 살아가는 세 친구의 일상을 통해 고된 하루를 보낸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어른’ 시청자들의 취향을 정조준할 예정이다. 特别是通过三十几岁的3个朋友的日常生活,与辛苦度日的人们形成共鸣,正符合成年观众的口味。

  一亿点击率的原著漫画+各具特色的演员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은 1억 조회수를 달성하며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은 바 있는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해 탄탄한 구성을 입증하고 있다. 여기에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그리고 최시원까지 언제나 개성있는 연기로 즐거움을 안겼던 또래 배우들이 뭉쳐 제 나이대의 인물을 연기하며 공감대를 형성, 드라마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tving原创电视剧《酒鬼城市女人们》改编自mikang作家的daum网络漫画《酒鬼城市的少女们》,原著有着一亿点击率,牢牢地吸引了很多读者,这足以证明电视剧的构成非常稳固。再加上李先彬、韩善花、郑恩地、崔始源这样无论何时都以充满个性的演技为人们送去欢乐的演员,他们组合在一起演绎了自身所处年龄代的人物,形成共鸣,提高了观众对电视剧的投入度。

  이선빈은 예능 작가 안소희로 분해 유쾌한 매력과 깊이 있는 감정선을 오가며 폭 넓은 연기를, 한선화는 지칠 줄 모르는 오버 텐션과 하이톤을 자랑하는 요가 강사 한지연 역을 맡아 통통 튀는 매력을 십분 발휘한다. 정은지는 종이접기 유튜버 강지구로 변신해 복잡한 캐릭터의 서사를 설득력 있는 연기로 그려내며 최시원 역시 잘생김과 스타일리시함을 벗고 덥수룩한 수염의 괴짜 예능PD 강북구 캐릭터에 몰입해 그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李先彬在剧中饰演综艺作家安绍熙,凭借自由广阔的演技往来于愉快的魅力和深刻的感情线之间;韩善花在剧中饰演不知疲惫地保持兴奋状态和大嗓门的瑜伽讲师韩志英一角,充分发挥了活拨可爱的魅力。郑恩地在剧中饰演折纸油管博主姜智九一角;凭借具有说服力的演技诠释了复杂的角色。崔始源则跳出帅气和型男的框架,变身为有着乱蓬蓬胡子的怪人综艺PD姜福九,展现了前所未见的全新面貌。

  寻找网络酒友?那就是《酒鬼城市女人们》

  ‘술꾼도시여자들’은 저마다의 사연을 품고 한잔의 술로 스스로를 위로하며 고단한 세상과 치열하게 싸우면서 2021년을 살아가는 30대 여성들의 이야기다. 저마다의 개성을 자랑하는 인물들이지만 보다 보면 결국 가장 보편적인, 그래서 위로받고 공감할 수밖에 없는 이야기를 전한다. 《酒鬼城市女人们》讲述了生活在2021年的三十代女性的故事,每个人都有着不同的故事,以一杯酒来安慰自己,激烈地与这个孤单的世界抗争。虽然是炫耀着各自个性的人物,看着看着就会发现,这些人物其实很普遍,所以能从他们身上得到安慰,故事也会引发共鸣。

  툭하면 엎어지고, 일어나서 걷는다 싶으면 또 넘어지는 세 살배기 같은 서른이지만 일으켜 달라고 손을 내밀 수도, 아프다고 칭얼거릴 수도 없는 서른 살의 이들에게 친구와 술은 가장 가까이 있는 위로와 같다. 그리스 신화 속 술의 신 디오니소스를 설명하는 단어는 무수히 많듯이 ‘술꾼도시여자들’은 이 수많은 감정과 사연들을 술이라는 소재로 응축해 전달한다.动不动就跌倒、然后爬起来、再跌倒,如此跌跌撞撞宛如三岁孩童般的三十岁,但却不能伸手求人搀扶,也不能耍赖说疼,对三十岁的人而言,知己与酒就是最好的安慰。正如希腊神话中形容酒神狄俄尼索斯的词汇数不胜数一样,《酒鬼城市女人们》则是以酒这个素材浓缩了无数的感情和故事。

  三个朋友的友情

  더불어 ‘술꾼도시여자들’은 세 친구의 물보다 진한 우정으로 우리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다신 안 볼 것처럼 싸우다가도 금세 화해하며 힘들 때 가장 먼저 서로를 위로해주는 이들의 모습이 어쩐지 나와 내 친구들을 보는 것 같은 동질감을 형성한다. 각자 치열하게 살아남은 뒤 서로와 함께하는 시간에서 힐링을 얻는 세 절친들의 일상이 고된 하루를 보내는 이 시대의 ‘어른’들에게 찐한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 . 另外,《酒鬼城市女人们》通过三个朋友间比水还浓的友情安慰了我们疲惫的身躯和心灵。吵架吵到好似老死不相往来,又马上和好,辛苦的时候最先彼此安慰,看到她们的样子就好像看到了我和我的朋友们,令人产生共鸣。各自努力地生活,在一起的时候又获得治愈,三个闺蜜间的日常会给辛苦度日的这时代的成年人带去真挚的共鸣和安慰。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생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세상과 부딪치는 이삼십대 여성을 주인공으로 한다"며 "이들은 남자나 가족을 서사의 중심에 두지 않고 모든 걸 자기 관점에서 해석하는데 이런 능동적인 모습이 인기 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大众文化评论家金成洙(音译)解释说:"主人公都是为了生存竭尽全力,与生活抗争的二三十代女性。""她们以自己的观点来解释一切,而不是以男人或是家人为中心。剧中展现出来的女性自主的一面也成为了这部剧受欢迎的重要原因之一。"

  负面影响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각에서는 음주 콘텐츠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随着电视剧越来越火,有些人开始担心酒类题材会不会带来什么不好的影响。

  세상 모든 근심을 술로 털어낼 수 있다는 주인공들의 음주 철학이나 '오늘 먹을 술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문구를 내세운 예고편 등이 음주를 조장하거나 지나치게 미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主人公们认为喝酒能消除世上一切烦恼,预告片中甚至还打出了‘今日份的酒不要留到明天’的标语,这些都有可能助长或是美化饮酒之风。

  다만 OTT 콘텐츠를 기존 TV 방송과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할 수 없다고 지적도 있다.但是也有人指出,不能将OTT自制剧和电视剧相提并论。

  다양한 소재와 새로운 시도를 하는 OTT 콘텐츠의 차별성을 인정해줘야 한다는 것이다.也就是说,大家应该承认OTT自制剧与电视剧的差异性,OTT平台敢于拍更多样的题材,有更加大胆的尝试。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우리나라 술을 테마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 '백스피릿'을 예로 들며 "OTT는 선택적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술을 소재로 한) 작품도 나올 수 있는 것"이라며 "이런 콘텐츠들이 음주 행위를 조장한다고 보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大众文化评论家郑德贤(音译)以Netflix网综《白spirit》(主题是韩国酒)为例表示,"OTT平台上的视频都是由用户自主选择观看,因此(以酒为主题的)作品也可以拍。""我并不认为这些影视作品会助长饮酒行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