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韩国最大的非盈利性公益团体

韩网热帖对比《秘密森林》第一季VS第二季!还会有第三季吗?

发布时间:2020-11-24   浏览量:73059

  너무 오래 기다렸던 탓일까. 눈 깜짝할 새 <비밀의 숲 2>가 종영을 맞이했다. 웰메이드 드라마, 레전드 드라마라는 높은 기대 속에서 시작됐기에 자연스레 시청자들은 <비밀의 숲 2>가 방영되는 내내 시즌 1과의 비교를 이어갔다.

  可能是因为等了太久的原因。转眼间,《秘密森林2》迎来了收官。因为从"制作精良的电视剧"、"传奇电视剧"的高期待开始,自然而然地观众们在《秘密森林2》播出期间与第一季进行了比较。

  이야기의 불이 붙기도 전부터 시청자들은 여러 잣대를 들이대며 시즌제 드라마의 성패 여부를 재단하기 시작했고, 드라마가 종영된 후에도 여전히 그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직접 정리해봤다.

  在故事还未点燃之前,观众就开始采取各种尺度来衡量季播电视剧是否成败,电视剧终映后,其争议仍在持续。

  <비밀의 숲 2>가 남긴 여러 논란들과 기록들. 이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整理了一下《秘密森林2》留下的诸多争议和记录。大家对此有什么看法呢?

  역시 재미있다 vs 의리로 보는 거다, 호불호 논란

  果然很有趣vs是讲义气才看的,好坏争议

  <비밀의 숲 2>를 향한 가장 큰 쟁점은, 그래서 <비밀의 숲 2>를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냐는 거다. 이에 대한 대답은 당연지사 다 다르겠지만, 밤새 다음 화 보기 버튼 누르기를 유발했던 시즌 1에 비한다면 시즌 2는 앞으로 벌어질 일들에 대한 궁금증이 다소 약했다는 건 사실이 아닐까.

  关于《秘密森林2》的最大争论点是,《秘密森林2》能称得上是有趣的作品吗?对此的回答自然也不尽相同,但是比起让人整晚按观看下一集按钮的第一季,第二季在引发人们对接下来发生的事情的好奇这一方面表现得多少有点弱,这应该就是事实吧。

  실제로 많은 시청자들은 시즌 2 1, 2화의 방영이 끝나자마자 실망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댓글 창에선 “아직 1화다. 기다려보자”와 “딱 봐도 망했다”로 파가 갈리며 댓글창 싸움(?)까지 벌어졌을 정도다. 그 이유는 분명하다.

  实际上,很多观众在第二季第1、第2集播出结束之后,就难掩失望之情。在留言区中,“才播了第1集。等着吧“和”一看就知道(第二季)搞砸了“,这样两种截然不同的留言,甚至还发生了争吵。原因很明显。

  1화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을 중심으로 전개를 이어나간 시즌 1과는 달리 시즌 2에선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한 상황 ‘설명’이 오랜 시간 이어졌기 때문이다. 캐릭터들의 방대한 대사량을 두고 ‘비말의 숲’이라는 비아냥까지 나왔을 정도.

  与以第1集发生的杀人“事件”为中心展开的第一季不同,第二季中关于调整检警调查权的情况“说明”延续了很长时间。甚至针对角色庞大的台词量,被嘲讽为“吐沫森林”。

  물론, 초반 회차 이후 <비밀의 숲 2>는 검경 수사권 조정에 얽힌 복잡다단한 여러 사건들이 개입되며 판이 커지긴 했지만, 전개에 불을 붙여가는 속도가 더디다는 평가를 피할 순 없었다. 심지어는 복잡하고 느릿한 전개에 여러 시청자들이 중도 하차를 선언하는 현상까지 벌어졌다.

  当然,《秘密森林2》初半剧集之后,检警搜查权调整中涉及的复杂多变的多起事件开始介入,虽然局面有所扩大,但无法避免剧情发展速度缓慢的评价。甚至出现了因复杂缓慢的剧情,一些观众宣布追了一半不追了的现象。

  그럼에도 신기한 것은, 마지막 회차까지 <비밀의 숲 2>를 시청한 애청자들에게 <비밀의 숲 2> 재미없었냐고 묻는다면 재미없다는 답변을 내놓지는 않는다는 거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드라마가 후반부에 모든 힘을 몰아 썼기 때문이다.

  但是神奇的是,如果问那些收看到最后一集《秘密森林2》的粉丝们是否觉得《秘密森林2》没意思,他们不会给出’没意思‘的回答。原因很简单。因为电视剧在后半部用尽了所有的力量。

  종영을 4회 앞둔 13회부터 <비밀의 숲 2>는 앞서 차곡차곡 쌓아온 떡밥들을 급속도로 풀어내기 시작했고, 긴 시간 펼쳐놓은 사건의 조각들을 착-착 맞춰가며 시청자들의 감탄과 소름을 불러일으켰다.

  从距离结束还有4集的13集开始,《秘密森林2》开始迅速解开之前逐渐积累起来的谜团,将长时间展开的事件片段紧密组合在一起,引发了观众们的感叹和毛骨悚然。

  결국 <비밀의 숲 2>는 길고 긴 설명을 견디지 못하고 중도 하차한 팬들에겐 최악의 평을, 의리로든 또는 재미로든 마지막 회까지 자리를 지킨 이들에겐 시즌 3를 간절히 바라게 하는 극과 극 평가를 받게 됐다.

  最终,那些经不起漫长解释铺垫中途下车的粉丝们对《秘密森林2》给予了最差的评价;那些不管是出于义气还是出于乐趣,坚持看到最后的人们则热切第盼望第三季,于是出现了这样两极分化的评价。

  뜻밖의 연기력 논란(?)意外的演技争议?

 

  <비밀의 숲 2>를 향한 또 다른 논란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 나왔다. 바로 우태하 검사 역을 연기한 최무성을 향한 아쉬움이 꽤나 크게 번진 것이다. 우태하라는 캐릭터가 최무성과 딱 맞아떨어지지 않는다는 평도 있었지만, 시청자들이 가장 크게 문제를 제기한 사항은 바로 발음이었다.

  另一场关于《秘密森林2》的争议在意想不到的地方爆发出来。就是对饰演禹太夏检察官的崔武成的遗憾相当严重。虽然有评论称崔武成并不适合禹太夏这个角色,但观众提出的最大问题就是发音。

  우태하가 나오는 장면에선 자동 자막 설정을 켜고 봐야 할 정도라며 계속해서 씹히는 듯한 그의 발성과 발음에 시청자들이 아쉬움을 토로한 것. 대사량이 많아서, 그리고 대사를 뱉어내는 속도가 빨라서 어쩔 수 없었다고 하기엔 최무성의 연기는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는다.

  在禹太夏出现的场面中,观众们表示需要打开自动字幕设置观看,并且一直琢磨着的他发声和发音,对此表示遗憾。因为台词量大而且说台词的速度很快,所以没办法,但是崔武成的演技在很多方面都留下了遗憾。

  주연부터 단역까지, 믿고 보는 배우들의 빈틈 없는 연기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비밀의 숲>이었기에 어딘지 모르게 어색한 우태하와 최무성의 만남이 더욱 도드라져 보였을지도.

  从主演到配角,以值得信任的演员们的精湛演技而著称的《秘密森林》,禹泰河和崔武成的相遇不知为何尴尬地特别明显。

  어찌됐든 화제성은 갑! <비밀의 숲 2>만의 강력한 존재감

  不管怎么说话题性最好!《秘密森林2》才有强大存在感

  

  재미라는 주관적인 지표는 잠시 넣어두고, 시청률 카드를 꺼내 시즌 1과 비교해본다면 어떨까.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비밀의 숲 2>는 <비밀의 숲 1>의 최고 시청률을 거뜬히 넘어섰다. <비밀의 숲> 시즌 1의 최고 시청률은 6.6%인데 <비밀의 숲 2>는 첫 회부터 이 기록을 갈아치우며 두터운 팬층을 입증했다.

  把趣味这个主观指标暂时放一放,拿出收视率和第一季比较下怎么样?从结果来说,《秘密森林2》轻松超越了《秘密森林1》的最高收视率。《秘密森林》第一季的最高收视率是6.6%,而《秘密森林2》从第一集开始就刷新了这一纪录,证明了其深厚的粉丝群。

  시즌 2 1화부터 평균 시청률 7.6%, 최고 시청률 8.9%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출발선을 끊은 것. 기분 좋은 수치는 최종화까지 계속됐다. <비밀의 숲 2> 최종화에선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수도권 기준 12%의 최고 시청률를 기록,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从第2季第1集开始,平均收视率7.6%,最高收视率8.9%,华丽出发。令人愉快的数字一直延续到最后一集。《秘密森林2》的最后一集刷新了自身最高收视率,以首都圈为准,达到了12%的最高收视率,包括有线综合频道在内,位居同时间段收视率第一。

 

  이와 동시에 <비밀의 숲 2>는 화제성 지표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콘텐츠 영향력지수(CPI)에서 드라마 및 종합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방영 내내 콘텐츠 영향력지수 순위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낸 것. 재미가 있다, 없다는 논란은 차치하고 <비밀의 숲 2>는 시즌 1에 비해 높은 시청률과 영향력,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한 건 분명해 보인다.

  与此同时,《秘密森林2》在话题性指标上也排名靠前。在内容影响力指数(CPI)中占据电视剧及综合排行榜第一位。在播出期间,在内容影响力指数排行榜上名列前茅,表现出鲜明的存在感。占据了有意思和没意思的争议,《秘密森林2》与第一季相比,明显证明了其高收视率、高影响力和热点话题性。

  더욱 단단해진, 더욱 확고해진 메시지 전달 <비밀의 숲 2>가 의미 있는 이유

  《秘密森林2》有意义的理由——传递更坚实、更确信的信息。

  

  <비밀의 숲 2>가 시즌 1에 비해 오락적인 재미는 떨어졌을지는 몰라도, 이수연 작가가 시청자들에게 전하려는 메시지는 더욱 단단해진 것이 분명하다. 자, 시즌 2가 방영되기 전으로 돌아가 볼까.

  虽然《秘密森林2》与第一季相比,娱乐性趣味或许已经下降,但李秀妍作家试图向观众传达的信息,显然更加牢固了。来,让我们回到第二季播出之前。

  <비밀의 숲 2>는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당시부터 단 한 문장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시즌제의 포문을 열었다. ‘침묵하는 자, 모두가 공범이다.’ 시즌 2의 시작점이 된 이 말은, 돌고 돌아 <비밀의 숲 2> 마지막회와 연결됐다.

  《秘密森林2》自发布预告片时起,就推出一个口号,打开了季播剧的大门。“保持沉默的人,每个人都是共犯”。成为第二季起点的这句话,兜兜转转和《秘密森林2》最后一集联系在了一起。

  어떤 상황에서든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내세우며 부당함과 맞서 싸운 황시목과 한여진. 이 두 사람이 진리를 좇고, 도리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비밀의 숲 2>는 결국, 더 나은 세상은 ‘침묵하지 않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묵직한 메시지를 전했다.

  不管在什么情况下,都提出“尽管如此,也要......”的信息,与不公正作斗争的黄始木和韩如珍。通过这两个人追随真理、向着道理前进的样子,《秘密森林2》最终向观众们传达了沉重的信息:更美好的世界始于“不沉默”。

  <비밀의 숲> 시즌 3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

  《秘密森林》不得不推出第三季的理由?

  <비밀의 숲 2>는 애당초 시즌 3를 염두에 두고 제작됐다고 봐도 무방하다. 한조그룹의 경영권 다툼, 서동재가 밝혀낼 진실들, 한여진과 황시목이 각각의 위치에서 맞이할 새로운 상황들을 떡밥처럼 뿌려놓고 종영을 맞이했기 때문.

  说制作《秘密森林2》的时候就考虑到第三季了,应该也无妨。韩朝集团的经营权之争,徐东载要揭开的真相,韩如珍和黄始木在各自位置迎来的新情况,像诱饵一样洒下,迎接了结局。

  아직까지 비밀의 ‘숲’에 감춰진, 은폐된 진실들이 너무나도 많다. 황시목과 한여진이 풀어내야 할 숙제도 쌓여있다. 이 때문에 실제로 최종화가 방영된 이후 온라인에선 팬들이 “<비밀의 숲 3> 제작 존버단”을 모집하며 <비밀의 숲>이 시즌 2에서 멈춰선 안 된다는 의견을 개진하기도 했다.

  至今,在秘密的“森林”里,掩盖的真相太多了。黄始木和韩如珍要解决的问题也堆积了起来。因此,实际上第二季最后一集出后,网上就有粉丝开始招募“《秘密森林3》制作坚守团”,并发表《秘密森林》不能止步在第二季的意见。

  이러한 팬들의 성화에 제작진 역시 빠르게 답했다. tvN 관계자는 “<비밀의 숲> 시즌 3와 관련해 가능성을 열어 놓고 논의할 예정”이라며 긍정적인 견해를 내비친 것.

  对于这些粉丝的要求,剧组同样迅速回应。TvN相关人士表示:“我们将就《秘密森林》第三季展开的可能性进行讨论”,表达了积极的看法。